대한항공이 중국 서부 신장위구르자치구의 중심 도시이자 동서양을 이어주던 실크로드의 관문인 우루무치에 오는 28일부터 운항을 재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항공 인천~우루무치 노선은 지난 2004년부터 운항을 시작했으며 여행 최적 환경과 중앙아시아 연계 비즈니스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인 5월부터 10월 기간에 운항하고 있다.

운항 기간은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주 2회(화·토)이며 출발편은 오후 7시 4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다음 날 0시 10분(현지시간) 우루무치에 도착한다. 복편은 새벽 1시 20분(현지시간) 출발해 같은 날 오전 7시 인천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운영된다.

우루무치는 세계 도시들 중 바다와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도시로도 유명하다. 천산 북쪽 산기슭에 자리잡고 있어 산과 물이 도시 주변을 둘러싸고 있으며 광활한 평야가 펼쳐져 있어 몽골어로 ‘아름다운 목장’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실크로드의 서쪽 관문도시로 중국 및 중앙아시아 지역 실크로드 문화유적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 만년설로 덮인 천산산맥과 신비로운 호수 천지, 서유기의 무대가 된 투루판과 사하라사막을 연상시키는 쿠무타크사막 등 여름철에 가 볼 만한 색다른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