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들의 숙원사업인 ‘강매역’ 신설과 관련, 그동안 지역 내 민주당 시·도의원들이 이를 반대해 착공이 지연되고 있다는 오해가 불식됐다.

21일 오전 10시께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민주당 소속 고양시의회 박윤희 의장과 이윤승 당 대표의원 및 김윤임 도의원 등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강매역 신설 공사가 지연된 이유에 대해 민주당의 반대 때문이라는 일부 주장에 대해 매우 유감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은 “지난해 4.11 총선에서 민주당이 강매역 신설을 반대했다는 악소문이 공사가 착공된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확산되며 점점 그 수위가 높아지고 있어 이를 적극 해명하기 위해 긴급 기자회견을 열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들은 “강매역의 영업손실액 전액을 한국철도공사에 최대 30년간 매년 보전해 주는 협약안을 소홀히 검토하고 시의회 의결을 거치지 않았다”며 “행정적 절차를 무시한 점을 지적하는 시의회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의무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공개 질의서를 보면 어디에도 강매역사 건립과 관련해 민주당이 착공을 반대한다는 의견이나 표현은 찾아볼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10년 고양시와 한국철도공사 및 한국철도시설공단이 강매역 운영비 적자분을 보전해주는 내용의 3자 간 협약서를 체결했으나 고양시의회 민주당 의원들이 시의회 의결을 거치지 않았다고 지난해 4.11 총선 당시부터 논란을 빚으며 지금까지 악성루머가 나돌았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