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업중앙회가 정부의 의제매입세액공제 한도 축소 철회를 촉구하는 100만 외식업 종사자 서명운동에 돌입한 가운데 외식업 하남시지부가 이에 동참, 관내 1천300여 업소를 대상으로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11일 외식업 하남시지부와 음식점 관계자들에 따르면 역대 최악의 외식업 경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에도 폐업이 속출하고 있는 작금의 현실 앞에서 의제매입세액공제 한도를 매출의 30%만 인정하겠다는 처사는 생존권 박탈이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외식업 하남시지부 1천300여 회원업소들은 결국 우리나라 농축산물을 원천 식재료로 애용하고 있는 모든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문을 닫으라는 것과 같다며 의제매입세제공제 한도 매출 30% 설정을 반대하고 있다.

특히 정부의 개편안이 그대로 시행된다면 외식 자영업은 폐업이 속출하고 하남시지부 회원업소 3천여 종사자들의 생존권 박탈로 이어질 것이라며 이번 세제 개편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한 음식점의 식재료비가 50% 내외인 현실을 감안할 때 공제 한도 30%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기준으로, 이번 의제매입세액공제 한도 매출 30% 설정은 반드시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남시지부 회원업소 한 관계자는 “너나 할 것 없이 전 업소들이 외식 경기 불황으로 모두가 어려운 실정에 있다”며 “현실이 이런데 정부가 의제매입세액공제 한도를 매출의 30%만 인정하겠다는 것은 가게 문을 닫으라는 것밖에 안 된다”고 철회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한편,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정부의 의제매입세액공제 제도 30% 한도 설정 철회를 위해 지난 3일부터 전국 42만 회원과 300만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100만 서명운동에 들어갔으며, 13일에는 서울 여의도에서 음식점주 5천여 명이 참여하는 집회를 개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