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구매력이 점차적으로 커짐에 따라 생겨난 신조어로 women(여성)과 economics(경제학)의 합성어다.

 위미노믹스란 단어는 지난 2006년 10월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T)에서 앞으로 여성이 상거래를 좌우할 것이라는 의미로 처음 사용했다.

 또한 2008년 11월 유엔미래보고서는 10여 년 정도가 흐르면 소비의 구매 주도 세력이 남성에서 여성으로 바뀔 것이라는 전망을 하기도 했다.

 현재는 핑크·옐로 등 화려한 색상의 정보기술(IT)제품이 등장하는가 하면, 여성 전용 헬스클럽이 운영되는 등 다양한 상품들이 여성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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