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2동 주민센터가 에너지절약 실천 홍보용 부채 5천 개를 제작해 홀몸노인과 각 경로당 회원, 주민들에게 배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녹색생활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제작한 부채는 앞면에 ‘우리 함께 절전해요’라는 제목으로 실내온도 28도 이상 유지, 에어콘 사용 자제 및 선풍기 사용, 전력 피크 시간대 전기사용 자제, 간편복장 사용, 문 열고 냉방기 가동금지 등 에너지 절약에 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또 아름답고 살기좋은 의정부의 중심, 호원2동의 유래를 비롯해 사패산 소개, 회룡천 생태하천 준공 등 지역의 역사와 유래 등에 관한 간단한 정보도 담고 있다.

뒷면에는 동 주민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대상층별로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또 올해 교육부가 행복학습센터로 호원2동 주민센터를 지정함은 물론, 호원2동 주민센터가 2014 의정부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등 홍보 사진도 부착돼 있다.

부채는 최근까지 홀몸노인과 각 경로당 회원,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자생단체 회원 등을 통해 3천여 개가 배포됐으며,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비치해 주민들이 언제든지 가져갈 수 있게 하고 있다.

고진택 동장은 “전국적인 폭염으로 하절기 에너지 절약을 위한 범국민 운동이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에너지 절약 정책에 동참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부채를 제작하게 됐다”며 “홍보용 부채가 에너지 절약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홍보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