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모든 민원서류는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구리시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서비스에 대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민원24(www.minwon.go.kr)는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민원 온라인 서비스다.

민원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개별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5천여 종의 민원정보를 제공하고, 전입신고 등 3천20종의 민원 온라인 신청 및 주민등록등·초본 교부 등 1천200여 종의 민원서류 출력이 가능하다.

또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자동차등록원부, 농지원부 등 신청 민원 126종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무료이거나 감면된다.

시는 민원실에 민원24 전용 창구를 개설하고 이용하도록 집중 홍보하고 있으며 은행, 부동산중개업소 등 민원서류 수요가 많은 기관·단체 홍보와 유관기관 등을 통한 홍보물 및 민원24 발급 매뉴얼 제공 등을 적극 홍보키로 했다.

아울러 매월 24일은 민원24 이용의 날로 지정해 전 직원도 민원24를 이용토록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편리한 민원24 서비스를 시민들이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