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보건소는 지난 9일 보건소에서 삼성초등학교(교장 나인태)와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건강증진 선도학교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jpg
강화군보건소는 지난 9일 보건소에서 삼성초등학교(교장 나인태)와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건강증진 선도학교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 구강관리 및 교육, 기초 체력 증진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운영, 감염병 예방, 금연, 절주, 영양, 신체활동, 비만 등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교육, 홍보활동 등의 지원이다.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건강증진 선도학교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내용 중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은 3월 새 학기부터 매주 1회 1시간씩 우슈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저·중·고학년생으로 나누어 기공체조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화군 보건소 관계자는 "성장기부터 기초체력 관리가 필요한 만큼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실천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학생들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