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이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능력을 지닌 제과제빵사를 양성하기 위해 특강과목을 확대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01.jpg
서현전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현재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실무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케이크 데코레이션 실습, 제과제빵 실습, 특수빵실습, 냉동생지제빵실습뿐 아니라 3master 과정을 운영하여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빵공예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과제빵학과 과정의 관계자는 “본교의 제과제빵학과 과정의 재학생들은 3master 과정을 통해 기본 제과제빵 능력에서 나아가 차별화된 능력을 가진 제과제빵사로 발전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실무중심의 수업과 3master 과정을 통해 제과제빵학과 과정의 학생들은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Baking master,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푸드 스타일링2급 자격증 등 관련 분야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후 국내외 특급호텔, 유명 윈도우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 여러 분야에서 파티쉐, 케이크 디자이너, 제과사, 제빵사, 쇼콜라티에 등 다양한 역할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메리어트호텔, 콘래드호텔, 신세계푸드, 라움 등 특급호텔, 레스토랑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한 서현전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출신 이주영 교수와 프랑스 리옹제과학교 출신 하형수 교수, 롯데호텔 포숑 총괄 빠띠시에 데이비드 피에르 교수 등 해외파 교수진이 실무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이 학교는 대회전담반을 운영하여 국내외 제과제빵대회 일정을 관리하며 학생들의 방과 후 대회준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2016 베이커리페어&디저트 쇼, 제16회 ACADECO 전국 학생 빵·과자 경연대회, 대한민국 국제 요리대회 등 다수의 대회에 참가하여 금메달 및 참가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등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한편 졸업 후 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바텐더학과 과정, 경찰경호학과 과정,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 플라워디자인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현전의 2017학년도 신입생을 학생부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입학문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