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모집 기간 중 바리스타를 꿈꾸는 학생들이 실무중심의 교육을 받기위해 일반 대학 대신 바리스타 전문학교로 지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바리스타전문학교의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의 경우 실무 위주의 수업을 통해 실질적인 바리스타 업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따라서 다른 교육기관에 비해 바리스타전문학교는 커피 관련 자격증 취득에도 유리하다.

2.jpg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의 경우 자격증 취득 및 대회수상이 유리한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데 바리스타전문학교인 만큼 교수진과 실습실이 우수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서울현대 바리스타학과 과정은 대회전담반을 운영하여 제5회 CAEA 전국 학생 바리스타대회, 대한민국 브루잉 챔피언십, 코리아 브루잉 챔피언십 등 다양한 바리스타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수상 실적을 올리고 있다.

또한 서울현대는 국내외 인증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 지정기관으로 재학생들은 실습을 하던 실습실에서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으며 재학 중 6개 이상의 커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 중 호텔 취업에 유리한 식음료 및 서비스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방학 중 이루어지는 과정 별 특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실무중심의 수업과 대회전담반, 자격증 취득 등 서울현대 바리스타학과 과정의 학생들은 2년 동안 다양한 커리어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이 학교 바리스타학과 과정의 학생들은 한국커피협회의 바리스타 1·2급 자격증, 한국능력교육개발원의 커피마스터 자격증,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미국호텔협회바리스타자격(AHLA), 유럽바리스타 자격증 Lv1·Lv2(SCAE)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호텔식음료, 커피전문점, 커피 관련 회사, 외식업체 등에서 바리스타, 로스터, 커퍼, 카페컨설턴트, 바리스타 트레이너, 머신 엔지니어 등 다양한 역할로 활동할 수 있다.

한편 커피농장방문(태국 도이창, 하와이, 인도네시아), 대만 연수 및 호주 카페 투어 등 다양한 해외연수를 진행하고 있는 서울현대는 현재 바리스타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플라워디자인학과 과정, 패션디자인과 과정 등 전 과정의 신입생을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면접 100% 전형으로 고3 학생 및 고등학교 졸업 이상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울현대 바리스타학과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