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요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음식은 더 이상 먹기만 하는 것이 아닌 오감만족을 즐길 수 있는 대상이 되었다. 그에 따라 테이블을 장식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에 대한 관심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입학처 관계자는 “정시모집기간 중 실무중심의 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으로 진학하려는 학생들의 입학문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01.jpg
요리전문학교인 서현전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은 교육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푸드 스타일링 기초실습, 테이블 코디네이트 실습, 광고요리촬영실습, 연회실무실습뿐 아니라 양식, 한식, 제과제빵실습과 식탁 화예등 다양한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푸드스타일리스트, 제과제빵사, 컬러리스트, 플로리스트, 푸디 코디네이트, 선물포장아트 등 푸드 스타일링 관련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서현전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은 국내외 300여개의 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해 SBS 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 홈쇼핑, 포드 자동차 케이터링 실습, 도미노피자 신메뉴 CF 촬영, 영화‘암살’ 등 다수의 드라마, 영화, CF, 잡지 등 여러 분야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재학생들은 현장경험을 쌓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서현전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의 실무중심의 교내수업과 현장실습은 다수의 방송 드라마, CF, 영화에서 푸드 감독과 스타일링을 연출한 푸드코디네이터 명인 강은숙 교수가 이끌어가고 있다.

또한 대회전담반을 운영을 통해 다양한 푸드 스타일 대회 스케줄을 관리하여 방과 후 학생들의 대회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서현전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의 학생들은 국제 푸드&테이블 박람회에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압도적인 수상 결과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푸드 매거진 Ok Style을 직접 발간하고 있는 서현전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은 현재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입학지원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