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공무원을 양성하는 경찰행정학과와 함께 경찰경호학과 과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01.jpg
이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종합 전문학교인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의 경찰행정학과 과정과 경찰경호학과 과정이 전문학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경찰 공무원, 취업을 준비하고 있어 고3 학생 및 입시생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현대 경찰행정학과 과정과 경찰경호학과 과정은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경찰공무원 교육기관인 중앙경찰학교와 최초, 유일하게 협약을 하여 실제 경찰공무원의 교육을 받아볼 수 있도록 특강 및 실탄실습 등 다양한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경찰경호학과 과정은 박재범, 인피니트, 다비치 등 많은 연예인의 경호 실습을 통해 실전실무 능력을 키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현대는 체력이 가장 중요한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과정의 재학생들을 위해 교내에서 자체적으로 체력 단련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태권도, 용무도, 특공무술, 합기도 등 커리큘럼의 다양한 무도 수업과 무도 10회 특강을 통해 무도단증 취득과 함께 경찰공무원 가산점도 확보할 수 있으며 체력고사를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경찰행정학과 과정 학생들의 체력시험을 수시로 체크하여 관리하고 있다.

또한 최근 채용을 하는데 있어 면접이 점점 중요시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현대는 면접대비반을 통해 개별 맞춤형 자기소개서 첨삭지도는 물론 조별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있으며 1:1 피드백 개별면접 코칭 및 관리를 통해 서울현대 재학생들은 자신의 장단점을 보완하여 면접을 준비할 수 있다.

한편 전국 2년제 전문대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을 최다 배출한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과 경찰경호학과 과정의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생들의 적성과 의지를 파악하기 위해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학생부 성적과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경찰행정, 경찰경호학과 과정의 교육 커리큘럼 및 모집요강, 합격생 후기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