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1차 정시모집이 13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취업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많은 학생들이 전문학사 학위 취득과 취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전문학교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1.jpg
그 중 안정적인 취업을 위해 유아교육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 1위를 공식 발표 한 바 있는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의 유아교육과 과정이 수험생들의 눈길을 받고 있다.

서울현대 입학처 관계자는 “전문대학의 정시모집기간 중 서울현대는 학생부 성적과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현재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은 재학생들의 실무능력향상을 위해 유아예비교사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유아교육과정의 학생들이 졸업 전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은 물론 1인 6개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재학생들은 동화 구연 2급 자격증, 풍선아트 자격증, 앙금플라워 만들기 심화 자격증, 인성교육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상담사 자격증, 유아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등 유아교육 관련 분야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재학생들의 실무경험을 높이기 위해 국공립어린이집과 산학협력을 맺어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인턴십을 운영하고 있다. 교사 인턴십을 통해 재학생들은 매주 1~2회 현장의 예비교사로 활동하여 취업의 연계성을 높여 취업으로 이어지를 성과를 올리고 있다.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의 관계자는 “교사 인턴십과 유아예비교사 양성 실무학습을 통해 국공립 어린이집 취업률 98%~100%의 기록을 이어가겠다.” 라고 밝혔다.

이밖에 서울현대는 200여개의 국공립어린이집과 꾸준한 교류를 통해 재학 중 학생들의 어린이집 현장 실습을 지원하며 학생들의 인성교육은 물론 모의면접, 이력서 첨삭 수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하여 경찰경호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웨딩이벤트학과 과정, 산업디자인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3 학생을 포함하여 검정고시, 대학 중퇴자 및 재학생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