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31일부터 1월4일까지 2017학년도 4년제 대학 정시모집이 진행됐다.

이러한 가운데 수능성적 4등급,5등급,6등급의 중위권 수험생이라면, 인서울 대학 중심의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이라는 목표를 세울 만 하다. 특히 4년제 대학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이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의 경우 정시 4등급·5등급·6등급 수준의 수험생들이 입학 후 짧은 기간 안에 학사학위를 취득, 인 서울 대학으로의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도전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01.jpg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은 신입생을 모집하면서, 정시성적 4등급,5등급,6등급에 해당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현재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 전산원은 컴퓨터공학과정, 멀티미디어학과정, 정보보호학과정, 경영학과정, 광고학과정, 관광경영학과정, 사회복지학과정, 행정학과정, 영화학과정 등 9개 전공 주간학사과정과 직장인 야간대학교를 고민하는 만학도를 위해 컴퓨터공학과정, 경영학과정, 관광경영학과정, 행정학과정 등 4개 전공 주말학사과정을 모집 중이며, 수능 중위권 수험생들을 위한 개별 입학 상담을 학교 홈페이지나 학교 대표번호를 통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는 “편입전형 중 학사편입의 경우 4년제 대학 졸업자나 그에 준하는 학사학위 소지자만 응시할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지원자가 적고 경쟁률이 낮은 편이다. 또한, 수시전형과 달리 편입은 대학 지원횟수에 제한이 없어서 대학별 편입학 전형일정에 맞춰 보다 폭넓게 지원할 수 있으며, 이미 인서울 대학에 진학한 상위권 학생들은 학사편입에 관심이 없으므로 신입학이나 일반편입에 비해 지원자가 적어 비교적 수월하게 인서울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2016년 대학 편입과 대학원 진학 합격자 215명 등 누적 2,414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여 12년 연속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최다배출기관으로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선정 학점은행제 우수기관, 2016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인재경영대상, 머니투데이 2016년 상반기 교육부문 히트상품 등을 수상 한 바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