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종합 전문학교인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의 유아교육과 과정이 최근 심각해진 취업난에 비교적 안정적인 취업을 할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지원을 확대해 나간다고 11일 전했다.

유아교육과(최종).jpg
▲ 서울현대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이 진행한 현대 인형극제 모습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은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지원을 위해 각종 자격증 취득, 인성교육 프로그램 강화,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지원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 한다는 것이다.

현재 서울현대는 취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아예비교사 보육교사 자격증 이외에 실무현장에서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학생들은 동화 구연 2급 자격증, 앙금 플라워 만들기 심화 자격증, 인성교육 지도자 자격증, 풍선아트 2급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유아체육 지도자 자격증 등 관련 분야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정규교과과정 외에 예비교사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재학생들이 인성교육 함양을 돕고 있으며 인성교육과정 이수 후 한국긍정심리협회에서 교육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인턴십을 운영하여 국공립어린이집에서 매주 1~2회 현장방문을 통해 예비교사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현장경험도 쌓고 취업연계성을 높여 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하여 상담심리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범죄심리학과 과정, 사회체육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7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 전형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교육과정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