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웨딩 전문 교육기관인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웨딩플래너과정이 자체 집계를 통해 6년 연속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면서, 이를 지속화시키기 위한 2가지 지원 방안을 19일 발표 했다.

01.jpg
첫번째로는 웨딩산업 분야 경력 15년의 오현주박사가 이끄는 교수진이다. 현재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아트계열은 2년제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웨딩플래너과정과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웨딩프로듀서과정으로 나눠지며, 해당 교수진들은 직접 웨딩 산업 현장에서 영향력 있는 활동을 펼쳐온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두번째로는 웨딩산업 현장과 동일한 수업 환경이다. 현재 이 학교는 제 3캠퍼스 강화식문화예술단지에서 프라이비시 하우스웨딩을 직접 진행하며 웨딩 기획, 성혼선언문 작성, 웨딩공간 연출 등 모든 과정을 재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듀오웨딩페어’에 4회 연속으로 참가하여 현장실무 트레이닝을 실시하는 웨딩플래너과정은 듀오·보테가마지오·마리진·라비두스 등 웨딩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현장실습뿐 아니라 업계 최초로 학기중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위 취득과 현장 경력, 학비 마련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학교 측은 "웨딩 예식 기획, 웨딩 공간 연출, 웨딩 드레스와 부케, 폐백과 예물, 웨딩촬영과 허니문, 웨딩 파티까지 웨딩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독자적인 커리큘럼으로 웨딩플래너를 꿈꾸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서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조리과정, 파티플래너과정, 웨딩플래너과정, 디저트제과제빵과정 등 7개 2년제 전문학사 학위취득 과정과 4개 4년제 학사학위취득과정에서 100% 면접 전형으로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온라인 원서접수(PC, 모바일)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