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교육개발원이 발표한 고등교육기관 취업률 통계를 분석한 결과 유아교육과 과정이 취업률이 가장 높은 학과로 꼽혔다. 이에 따라 실무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유아교육과 과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111.jpg
서현전 유아교육과 과정은 여성의 사회참여와 핵가족화에 따른 전문 보육수요가 증가하면서 보육현장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실무, 인성과 자질을 겸비한 전문 유아교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실무중심의 교육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은 현장에서 근무하게 될 재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유아예비교사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유아교육과정의 재학생들은 동화구연 2급 자격증, 앙금플라워 심화 자격증, 인성교육 지도자 자격증, 풍선아트 2급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체육 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 유아교사 관련 자격증을 졸업 전 1인 6개 이상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서현전 유아교육과 과정은 동물매개심리치료학을 개설하여 동물매개심리사 3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의 폭을 넓히고 있다.

이밖에 서현전은 자격증 취득뿐 아니라 학생들의 실무경험을 높이기 위해 국공립어린이집과 산학협력을 맺어 교사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인턴십을 통해 재학생들은 국공립어린이집에 매주 1~2회 현장 방문하여 예비교사로서 활동하며 이를 통해 실무경험도 높이고 취업연계성을 높여 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하여 상담심리학과 과정, 플라워디자인학과 과정, 웨딩플래너학과 과정, 메이크업학과 과정, 패션디자인과 과정, 인테리어디자인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문의 및 자세한 모집요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