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대학입시가 정시추가모집과 전문대 2차 정시모집만 남겨둔 가운데 취업과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전문학교가 수험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전문학교의 경우 정시모집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은 외식산업의 계속된 호황으로 입학문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01.jpg
서울현대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에서는 음식을 멋스럽게 즐길 수 있는 식공간 연출자를 양성하고 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음식의 연출을 하며 푸드코디네이터는 음식부터 테이블 세팅까지 모든 것을 총괄하지만 대부분 푸드스타일리스트라고 불린다.

현재 서울현대는 푸드스타일링 기초실습, 테이블 코디네이트 실습Ⅰ·Ⅱ. 광고요리촬영실습, 창작조리실습, 연회실무실습, 식탁화예, 사진촬영실습 등 교육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무중심의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방학기간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여 푸드스타일학과 과정 재학생들은 푸드코디네이터, 푸드스타일리스트, 컬러리스트, 플로리스트, 풍선아트, 선물포장아트, 리본아트 등 관련 분야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성을 다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sbs 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 kbs 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 .도미도피자 신메뉴 CF, 영화 ‘암살’ 그리고 출판, 잡지, 파티 케이터링 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실습이 학기와 방학기간 내내 이루어져 이룰 통해 재학생들은 현장에 익숙해지며 현장 감각을 쌓고 자신의 실무능력 또한 향상시킬 수 있다.

이밖에 이 학교는 실무중심의 교내수업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현장실습은 학생들의 전문성을 높여 서울국제 푸드&박람회에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압도적일 수상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현대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은 97%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SBS방송 푸드스타일리스트, 홈쇼핑, 케이터링 전문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현재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웨딩플래너학과 과정, 플라워디자인학과 과정, 패션디자인학과 과정, 요리학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7학년도 신입생을 100% 1:1 면접 전형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전문대와 중복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입학지원, 취업현황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