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0일부터 14일까지 전문대 정시 모집 2차를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4년제 대학과 전문대와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학생부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는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가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01.jpg
서울현대 입학처 관계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하여 요리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패션디자인학과 과정, 메이크업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신입생을 100% 1:1 면접 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중 서울현대의 유아교육과 과정은 높은 취업률로 유아교육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많은 수험생들의 입학지원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공립어린이집 취업 등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는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은 여성의 사회참여와 핵가족화에 따른 전문 보육수요가 증가하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실무중심이 수업으로 인성과 자질을 겸비한 전문 유아교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에서는 재학생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유아예비교사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1인 6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동화구연, 풍선아트, 아동미술, 유아체육, 손유희, 앙금 플라워 등 유아 관련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많은 국공립어린이집과 산학협력을 하여 서울현대 유아교육학과 과정의 재학생들은 국공립 어린이집에 매주 1~2회 현장 방문하여 교사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교사 인턴십을 통해 재학생들은 실무경험을 높이고 현장에 익숙해지며 이후 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는 현재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하여 모든 과정의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생 모집 기간 및 모집요강, 취업현황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