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직장인 야간대학교 개념의 주말학사과정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01.jpg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직장인 야간대학교 진학을 고민하는 만학도, 주부, 군 전역(예정자)를 위해 경영학전공 분야의 주말학사 과정을 운영 중으로, 2017학년도에는 좀더 다양한 전공으로 확대 운영하고자 컴퓨터공학과정, 경영학과정, 행정학과정, 관광경영학과정 전공의 주말학사 과정을 신설했다.

동국대 전산원 주말학사과정의 모집 대상자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 학력 소지자로, 직장인 뿐만이 아니라 자격 요건만 된다면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 있다. 동국대 전산원 주말학사과정의 수업은 평일은 수요일 야간과 토요일 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좀 더 빠른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각종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동국대 전산원 졸업 시 학사학위를 받는 반면, 전문대학교는 전문학사를 받기 때문에 최근 전문학사를 가지고 있는 학생의 입학상담과 실제 입학하는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주말과정 졸업자의 80% 이상은 대학원으로 진학을 하고 있다”며 “전문대학을 졸업 후 대학원 진학, 4년제 대학 학사편입을 목표로 두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주말학사과정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등학교 졸업자는 2년~2년 6개월 수업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전문대학 및 대학 졸업자의 경우 1년 수업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현재 신입생을 모집중인 동국대 전산원 주말학사과정은 모교인 동국대학교 대학원 진학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학혜택까지 부여하는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동국대 모든 대학원 진학 시 입학금 전액 면제와 법무대학원, 국제정보대학원, 불교대학원은 매 학기 장학금(20%)를 지급하고, 올해는 경영전문대학원(MBA), 행정대학원 등으로 그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그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성적우수 전액 장학금 지급, 군복무 전역(예정)자와 직장재직자 그리고 주부들의 경우 등록금 20% 할인 등이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올해 대학 편입과 대학원 진학 합격자 215명 등 2003년 진학자 집계 이후 누적 2,414명의 합격자를 배출함으로써 12년 연속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최다 배출기관으로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선정 학점은행제 우수기관, 2016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인재경영대상, 머니투데이 2016년 상반기 교육부문 히트상품 등을 수상 한 바 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의 2017학년도 주말학사과정 신입생 모집 관련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