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가 이달부터 매주 금요일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실’을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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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실’ 운영은 복지욕구가 있으나, 거동불편 및 정보 부족 등으로 각종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에 따라 비전2동은 관내 병원 및 대형마트 등을 정기적으로 찾아가 복지 상담과 함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취약계층 밀집지역과 주요 행사장 등을 수시로 방문해 맞춤형 복지사업에 대한 홍보 및 대상자 발굴에 나서고 있으며, 복지상담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참여 한다.

오은숙 비전2동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맞춤형복지사업의 활성화와 민관협력 강화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평택=김진태 기자jtk@kihoilbo.co.kr

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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