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대학입시가 추가모집만을 남겨둔 만큼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대학이 결정되지 않은 고3 수험생들에게 취업이 잘되는 취업연계학과가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푸드스타일리스트과.

01.jpg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신문, 잡지, CF, 요리 서적, TV 요리프로그램, 영화 등에 등장하는 요리의 스타일링과 파티, 행사, 이벤트 등에서 다양한 메뉴와 테이블세팅을 테마와 컨셉에 맞게 스타일링을 담당하는 직업이다. 때에 따라선 레스토랑의 메뉴를 개발하거나 강연을 담당하기도 한다.

특히 직업전망지표에서도 푸드서비스산업은 미래 유망산업으로 꼽혔으며, 이에 따라 푸드스타일리스트 역시 발전가능성이 88%로 일자리 전망이 유망한 직업으로 꼽혔다. 이런 소식들이 전해지면서 대학입시 추가모집을 앞두고 고3 수험생, 학부모님들이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 중에서도 대학의 학위와 동일한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전문적인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는 국내 최초 푸드디자인 교육을 시작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과정이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이 학교는 실습위주의 수업으로 기초를 다지고, 스타일링과의 연계를 통한 실무능력 향상 그리고 다양한 인턴십과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무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국내 교육기관 최초로 KBS와 M.O.U.를 체결하여 KBS 내의 드라마·예능·교양 등 프로그램 내 푸드스타일링 현장실습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매년 방학마다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태국 등 명문요리학교로 해외연수를 통해 각 나라의 식문화 이해, 외식산업 트렌드 이해, 디플로마 취득 등의 기회를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실제로 이번 졸업생들 중 해외취업에 성공한 학생들도 상당수가 된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과정 외에도 호텔조리, 파티플래너, 웨딩플래너, 카지노딜러 과정 등 2년제 전문학사 학위 과정과 파티이벤트, 카페비즈니스, 웨딩프로듀서, 푸드코디네이터 등 4년제 학사학위 과정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타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일정과 모집전형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