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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지난 2월 내수 8천106대, 수출 2천710대를 포함 총 1만816대를 판매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티볼리 브랜드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내수에서 2월 판매로는 13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한 데 힘입어 전체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2.3% 증가하면서 올해 들어 두 달 연속 증가세를 기록했다.

특히 내수판매는 티볼리 브랜드가 전년 동월 대비 42.3%나 증가하는 등 판매증가세가 확대되면서 2004년 2월(8천660대) 이후 최대인 8천106대를 기록, 전년 동월 대비 16.1%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수출은 이머징 마켓을 포함한 전반적인 글로벌 시장의 침체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24.6%의 감소세를 기록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올해 초 국내에 출시한 뉴스타일 코란도 C를 유럽 시장에 본격 론칭하는 등 해외 주력시장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신흥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수출실적도 점차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평택=김진태·홍정기 기자 jtk@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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