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는 17일부터 인천항 항만시설 생산성 향상 및 매출 관리를 위한 지능형 매출 관리 시스템을 업무에 적용한다고 11일 밝혔다.

IPA는 자산, 항만시설 임대, 매출·채권, 고객 및 경영 대시보드 등 총 4개 분야를 대상으로 IT 활용을 통해 경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난해 7월부터 ‘매출 관련 정보화 통합사업’을 추진해 왔다.

IPA는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매출의 출발점인 자산 관리부터 계약 체결·고지서 발행 등의 매출 발생, 미납채권 회수 활동 등 매출 관리 종료 시점까지 일련의 과정이 유기적으로 관리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시스템 운영을 통해 자산 누락 방지와 임대계약 관리체계를 개선함과 동시에 구분회계 원리를 적용한 매출 관리로 자산, 지역, 고객, 용도별 등으로 정확한 항만생산성을 분석할 수 있게 된다.

배종진 기자 jongjb@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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