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도서관이 개관 20주년을 맞아 ‘가족독서 힐링캠프’와 ‘독서골든벨’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9월 16일 개최되는 가족독서 힐링캠프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25개 팀을 모집하며, 참여 가족별 당일 일부 유료 프로그램의 무료이용권 2매가 제공된다.

체험 프로그램 대부분이 무료로, 8개 이상 이수 확인 시 소정의 기념품과 솜사탕이 제공된다.

가족 대항 보드게임, 버블쇼, 사이언스 매직 공연 등 우선 참여는 물론 우수 참여자에 대해 소정의 상품이 지급되고, 독서골든벨에 자동 참여하게 된다. 독서골든벨 행사 역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힐링캠프에 참여하지 않고 독서골든벨만 따로 신청할 수 있다.

골든벨 필독서는 「서로 다른 우리가 좋아」, 「하람이의 엉뚱한 작전」, 「책으로 집을 지은 악어」, 「샌드위치 도둑」 등 4권이다. 책 내용을 중심으로 퀴즈를 내서 맞히고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학년별 수준과 참가자 규모를 고려해 그룹별로 우승자를 가리고, 우수 참여자에게 인센티브(도서문화상품권)를 지급할 계획이다.

힐링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코너에서 사전 신청 후 행사 당일 오전 10시 30분까지 돗자리, 소형 그늘막텐트(선택사항), 간식, 물, 필기구와 나눔장터에 운영될 물품(기증·교환용 도서와 장난감 등)을 준비해 오면 된다.

참가 신청은 9월 13일까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또는 전화(☎031-644-4358)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