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5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유용 의혹과 관련해 전면 재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최순실의 도피가 시작되던 지난해 9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정원 자금 2억 원을 수수했다는 정호성 당시 비서관의 진술이 나왔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직접적 불법자금 수수 진술이 나온 만큼 검찰은 박 전 대통령을 재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돈이 최순실 사태가 드러날 때 요구됐고, 최순실이 독일로 도피할 때 2억 원이 건네진 점으로 볼 때 최순실과의 연관성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 "문고리 3인방이 박근혜 전 대통령으로부터 4년간 각각 3억6천만 원 상당의 돈을 별도로 받았다"면서 "박 전 대통령의 사생활과 은밀한 뒷거래를 아는 3인방에 대한 입막음용일 가능성이 짙고, 이 돈 역시 검은 돈"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대기업에 수백억 원을 요구한 최순실 게이트 외에 지금 드러난 것만으로도 박근혜 전 대통령의 모럴해저드가 얼마나 심각한지 알 수 있는 한 징표"라며 "국가안보 예산을 자신의 쌈짓돈처럼 쓰고, 비선실세를 통해 대기업의 돈을 강탈한 헌법 유린을 수사하는 것은 헌정질서를 바로 잡는 일이고, 국민이 바라는 현 시대의 절박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박승준 기자 sjpar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