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401010004878.jpg
의정부시는 오는 25일 의정부과학도서관과 의정부천문대에서 ‘의정부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의정부 과학축제는 올해로 12회째를 맞는다. 시민들에게 양질의 과학콘텐츠를 제공하고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도구와 기계의 원리를 깨우치는 즐거운 과학탐험’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과학 관련 전시와 체험형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오토마타&골드버그 특별 전시에서는 18세기 기계장치 인형에서 시작된 오토마타와 국내유명 오토마타 예술인 정내관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 과학탐구존에서는 무려 19개의 과학탐구 만들기 체험을, 환경체험존에서는 지구를 지키기 위한 친환경 제품 만들기 체험이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물풍선을 이용한 가족챌린지대회, 4D 영상과 무중력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신기한 과학실험쇼 시즌2, 천문우주체험실, 세계전통놀이, 추억의 놀이터, 의정부탐구생활 등도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올 경우 천문관측, 일부 야외 체험부스 등을 제외한 나머지 행사만 정상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과 행사내용은 시 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 및 천문우주체험실 홈페이지(ast.uilib.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의정부과학도서관 ☎031-828-8669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