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 광고학 전공에서 2020년 한양대 경영학과 학사편입에 성공한 합격생의 소식을 전했다.

광고학 전공의 지도교수는 “광고학 전공은 2년 내외의 기간에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또는 광고기획자나 광고플래너, 1인 미디어 제작자, 광고디자이너 등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 시키기 위해 학생지도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2020년 광고학 전공에서 한양대 경영학과 학사편입에 성공한 신00학생은 “지방에서 올라와 정확한 정보를 위해 동국대 전산원 교수님 도움을 많이 받았으며, 편입영어, 수학 등 편입에 관한 모든 것을 동국대 전산원에서 준비하였다. 또한, 공모전 참여 및 도쿄디자인페스타 견학 등 광고학 전공이기에 가능했던 독특한 경험들이 자신만의 강점이 되어 편입면접,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컸다”라고 전했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학사편입은 4년제 대학 졸업자나 그에 준하는 학사학위 소지자만 응시할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지원자가 적고 경쟁률이 낮은 편이다. 또한, 신입학과 달리 편입은 대학 지원횟수에 제한이 없어서 대학별 편입학 전형일정에 맞춰 보다 폭넓게 지원할 수 있으며, 이미 인서울 대학에 진학한 상위권 학생들은 학사편입에 관심이 적으므로 신입학이나 일반편입에 비해 지원자가 적어 비교적 수월하게 인서울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이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서 장점을 최대한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또한, 동국대 전산원은 2020년 2月 현재 244명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현재 집계 중이다. 이러한 결과는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편입 성공 프로젝트 외에도 40년 넘게 이어져 오는 교내 면학 분위기와 합격자 배출을 위한 노하우가 시스템화되어 있어 가능했다는 자체 분석 결과를 내놓은 바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2020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주간학사과정과 주말학사과정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주간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아동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등 총 10개 전공 18개 트랙이다.

또한, 주말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부동산학 전공(부동산학) 등 총 5개 전공 5개 트랙이 있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