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5월 개소 예정인 민원상담콜센터의 시범운영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국·소·과장, 읍면동장 등 간부공무원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콜센터 구축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민원상담콜센터는 행정시스템 연계, 콜 인프라·시스템 등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개발 중으로, 오는 28일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신 시장은 "시 민원상담콜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해 급증하는 행정수요와 높아진 시민의식에 걸맞은 시정시스템으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민원상담콜센터는 전문상담원이 신속·정확·친절하게 전화민원을 처리하는 사업으로 5월 말 개소 예정이다.

 광주=박청교 기자 pcg@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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