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의 경기장 사용료 감면을 골자로 한 관련조례안이 시의회 상임위를 통과(본보 22일자 16면 보도)하자 시민단체가 당초 취지를 무색케 한 시민 기만극이라며 조례안 보류를 촉구했다.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는 22일 성명을 통해 “프로축구단 출범 취지중 하나는 문학경기장 운영적자를 줄이는 것이며 또 인천시와 안상수 시장은 출범 첫해 경영흑자를 약속했다”며 “그러나 문학경기장 운영적자폭만 늘려 놓고 올해만 30억원의 운영적자를 기록하게 생겼다”고 시를 비난했다.
 
인천연대는 또한 프로축구단이 시민들이 참여한 인천 연고로 창단됐다고 하지만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주식회사에 올해 30억원의 시 예산을 투입한 데 이어 앞으로 매년 10억원의 시민혈세를 지원한다면 이는 또 다른 특혜라고 주장했다.
 
특히 프로축구단은 대전, 대구 등 다른지역 축구단 창단에 비춰 적자가 예상됐음에도 체계적인 운영계획 없이 흑자를 장담하다 적자가 예상되자 지원조례를 만드는 것은 이를 주도한 안상수 시장이 시민을 기만한 꼴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인천연대 박길상 사무처장은 “출범 이전부터 적자가 예상된다는 주장에도 불구하고 CEO 시장을 자처한 안 시장이 경영흑자를 호언장담한 것은 자질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조례안은 타 프로구단과의 형평성과 시민의견 수렴을 거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