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한규 행정2부지사

이한규 신임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제35회 행정고시 출신으로 1991년 공직에 입문했다.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 영국 버밍험대 도시지역개발 석사를 마치고 수원제1부시장, 성남부시장, 부천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경기도에서 문화정책과장, 평생교육국장, 기획행정실장 등을 거쳤으며 직전에는 경기북부 발전을 담당하는 균형발전기획실장을 지내며 ‘특별한 희생에 특별한 보상을 하겠다’는 이재명 지사의 경기북부 발전 지론을 실현해왔다. 친화력을 바탕으로 한 업무처리 능력으로 직원들에게 신망이 두텁다.

# 박원석 안전관리실장

신임 박원석 안전관리실장은 한양대 정치외교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행정고시 37회 출신으로 공직에 입문했다.

행정안전부 기획관리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경기도 비전기획관, 기획조정실장 등 요직을 거쳤으며 의왕부시장, 군포부시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행정가로 꼼꼼한 일 처리와 친화력으로 뚝심 있는 업무처리를 하는 것으로 직원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 류인권 균형발전기획실장

 류인권 신임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64년생으로 서울대 지리학과를 졸업한 뒤 지방고시 3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도 공유시장경제국장, 농정해양국장, 소통협치국장 등을 거치며 뛰어난 정책 아이디어와 사업 추진력으로 도청 내 ‘브레인’으로 손꼽힌다.

 직전 경기도 정책기획관으로서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 도정 핵심 분야에 ‘언택트’ 방식을 도입하는 ‘경기언택트 비전 및 추진 전략’을 마련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 김기세 경기도의회 사무처장

김기세 신임 경기도의회 사무처장은 1962년생으로 중앙대학교 해운물류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했으며 경기도 지역정책과장, 과천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꼼꼼하고 합리적인 업무처리 능력과 더불어 원만한 성격으로 조직 내 대인관계 역시 우수하다는 평가다. 

경기도 자치행정국장으로 도청 안팎 살림을 무탈하게 이끌었으며, 도 주요 사업인 ‘공정조달시스템’ 구축 체계 마련에도 앞장섰다.

모범공무원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고 국가사회발전 기여로 대통령상도 받은 바 있다.

# 허승범 정책기획관

허승범 신임 경기도 정책기획관은 72년생으로 미국 존스홉킨스대 조직발전학 석사를 거쳐 지방고시 4회로 공직에 발을 들였다.

도 일자리정책과장, 기획담당관, 외교정책과장, 균형발전담당관, 교통국장 등을 역임, 도정 전반에 뛰어난 ‘기획·정책통’으로 꼽힌다.

강직하고 성실한 인품으로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이 선정한 ‘베스트 간부공무원’으로 꼽히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오태석 자치행정국장

오태석 신임 자치행정국장은 꼼꼼하고 합리적인 일 처리, 원만한 대인관계로 두루 인정받는 만능형 공직자다.

세원관리과장, 조세정의과장, 예산담당관 등 예산 관련 부서를 두루 거친 ‘예산통’으로 불린다.

직전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맡아 ‘착한여행’ 등을 추진하면서 코로나19로 얼어붙은 문화, 체육, 관광업계에 단비를 뿌리는 역할을 수행했다.

# 류영철 보건건강국장

류영철 신임 보건건강국장은 의사 출신으로 경기도 건강증진과장, 보건정책과장을 역임한 경기도 의료행정의 산증인이다.

국내 최초 24시 닥터헬기 도입·운영, 경기도의료원 수술실 CCTV 설시, 다인용 고압산소치료기 설치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의무고시 출신으로 경희대 의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코로나19 위기 속 도의 방역 대응력을 한층 끌어올린 적임자로 평가받으면서 보건건강국장으로 복귀하게 됐다.

# 김종석 문화체육관광국장

김종석 신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1963년생으로 경희대 경영정보학 석사 출신이다.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과장, 규제개혁추진단장 등을 지냈으며 민선 7기 경기도 핵심 정책인 기본소득 추진, 도지사 공약 관리, 도민 제안 등을 총괄하는 미래전략담당관을 역임했다.

치밀한 기획력, 꼼꼼한 일 처리와 함께 직원들과 소통을 중시하는 스타일이다.

# 안동광 농정해양국장

 신임 안동광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1974년생으로 지방고시 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미국 시라큐스대 행정학 석사과정을 마쳤다. 경기도에서는 평가담당관, 법무담당관, 미래전략담당관, 문화정책과장 등을 지냈다.

 3급으로 승진한 이후에는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을 지내면서 도의 주요 정책 결정 과정에서 원활한 행정력과 남다른 기획력을 보인 바 있어 농민기본소득이라는 주요 정책 실현을 앞두고 농정해양국장으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 박승삼 평생교육국장

박승삼 신임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67년생으로 행정고시 4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경기도 기후대기과장, 교육협력과장에 이어 소상공인과장을 역임, 경기도 핵심 정책인 지역화폐가 도내 전역으로 확대되는데 일조했다.

지난해 농정해양국장으로서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정책을 기획하는 데도 큰 역할을 했으며, 세심한 일 처리로 정평이 난 인물이다.

# 이계삼 철도물류항만국장

이계삼 신임 경기도 철도물류항만국장은 의왕부시장과 포천부시장을 거친 도시분야 전문가이다.

기술고시를 통해 95년에 공직에 입문했으며, 한양대 구조공학 박사다. 

도에서는 광교개발사업단장, 신도시개발과장, 도시정책과장, 융복합정책과장 등 주택도시분야에서 소임을 다해왔다.

특히 민선 6기에서는 건설본부장 등을 지내면서 경기도 광교신청사 이전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했다.

# 고광춘 경제청 사업총괄본부장

 고광춘 신임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사업총괄본부장은 63년생으로 제주대 상업교육과 출신이다.

 경기도에서는 기획조정실 내 평가담당관을 지내면서 도 산하 공공기관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는 역할을 한 바 있으며, 철도운영과장과 한류월드사업단장 등의 요직도 두루 거쳤다.

 직전에는 문화종무과장을 지내면서 코로나19 위기 속에 종교시설과의 원활한 협의 등을 이끌면서 이번 인사에서 영전의 주인공이 됐다. 

# 박성남 환경국장

박성남 신임 경기도 환경국장은 66년생으로 지방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서울시립대 환경공학과 출신으로 기후대기과장, 특별사법경찰단장, 환경안전관리과장 등 전공인 환경 분야에서 탁월한 업무 추진 능력을 뽐내왔다.

민선 7기에서는 안양 아스콘공장 문제를 원만히 해결한 공로를 인정받아 연천부군수로 발탁됐다.

이번 인사를 통해 전공분야인 환경국장으로 영전 복귀하면서 도의 환경 행정 수장을 맡게 됐다.

# 윤덕희 경기도인재개발원장

윤덕희 신임 경기도인재개발원장은 경기도에서 그간 의료정책에 일선에서 코로나19를 맨몸으로 막아왔던 공로를 바탕으로 이번 인사에서 여성 중 유일하게 영전 발탁됐다.

충북대 약품분석 석사로 그간 도에서 보건의료정책과장, 건강증진과장, 보건정책과장 등을 지냈으며, 직전에는 질병정책과장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일선에서 맡아 왔다.

합리적인 성격과 진취적인 업무 추진력 등을 통해 도의 감염병 대응력을 끌어올리는 한편,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에도 역할을 해왔다.

# 이재영 수자원본부장

신임 이재영 경기도수자원본부장은 서울대 농업토목석사를 거쳐 지방고시 2회로 공직에 입문한 도시, 건설 분야 전문가다.

도에서 공공택지과장, 도시재상과장, 도시개발과장 등을 지내면서 경기도 도시정책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인물로 평가받는다.

직전에는 공정건설정책과장을 맡으면서 페이퍼컴퍼니 차단 등 공정한 건설시장을 조성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영전됐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