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군정소식과 행사, 명소 등 다양한 지역내 소식을 홍보할 SNS 서포터즈 모집에 나선다.

7일 군에 따르면 이달 22일까지 영상콘텐츠와 일반 원고분야에서 활동할 총 15명의 4기 양평군 SNS 서포터즈를 모집 중이다.

서포터즈 활동기간은 올해 3월 8일부터 2023년 3월 7일까지로 2년이다. 자격은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과 양평군에 관심이 많고 군정소식에 대한 취재 및 홍보가 가능한 사람, 서포터즈 봉사단 등 경험이 풍부한 사람, 위촉기간 종료까지 성실하게 지속할 수 있는 사람 등이다. 

영상콘텐츠 분야는 유튜브 또는 영상미디어 채널을 운영한 경험이 있거나 영상콘텐츠를 편집해 본 경험, 관련 지식이 있어야 한다. 일반 원고 분야는 취재 및 홍보 원고 작성이 가능하거나 개인 SNS 채널 운영을 활발히 하는 사람이다. 

활동내용은 양평군의 문화 및 역사, 관광, 축제, 군정 소식 등 대외홍보와 군과 주민 간의 쌍방향 소통 활성화의 징검다리, 양평군 공식 SNS 채널 및 유튜브 채널 활성화, 군민에게 꼭 필요한 생활정보 취재 및 홍보 등이다. 

활동 규칙 및 유의사항으로 ▶기관방문 및 행사참여 등 취재활동 시 예의준수와 취재정보, 개인정보 등 유출시 문제 될 수 있는 민감정보 누설행위 금지, 취재 등을 이유로 특혜, 편의요구 등 부당한 요구 금지 등 품위유지와 예절준수 ▶타인의 저작물(글, 사진,  동영상 등) 무단 도용금지 등 저작권 침해행위 금지 ▶특정 업체 무단 광고 행위 금지 등 불법·부당 게시물 게재 금지 ▶특정 정당 및 정치인(후보자) 지지 반대 게시물 게재 금지  등 공지선거법 위반 행위 금지다. 

서포터즈에게는 양평군 SNS 서포터즈 위촉장 및 증명서를 발급하고 활동실적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이며 직접 편집했던 동영상 2편, SNS 원고 2편 이상을 첨부해 군청 소통협력담당관실 홍보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뉴미디어 발달과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멀티채널네트워크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군정홍보가 더욱 중요한 시대가 됐다. 양평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활동할 주민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양평=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