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이 24일 전국 대학교와 직업계 고등학교 취업지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꿈날개 청년지원센터 연계 학교 모집’ 온라인 설명회를 연다.

‘꿈날개 청년지원센터’(https://www.dream.go.kr/job)는 청년층을 위한 온라인무료취업지원 플랫폼으로, 취업·창업 역량 진단, 온라인교육, 취업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자리재단은 연계사업 대상에 선정된 직업계 고등학교에 ▶전공분야별 온라인 교육 ▶이력서 첨삭 및 인공지능(AI) 모의면접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특강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대학교에는 ▶학점연계 및 과제 대체 프로그램 ▶대학별 자율 교육과정 ▶NCS 특강 ▶직무별 현직자 강의 ▶자격증 취득지원 등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각 학교의 취업지원 담당자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학생들의 실시간 학습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협의를 통해 학교별 맞춤 교육과정도 개설할 수 있다.

일자리재단 제윤경 대표이사는 "전국 모든 대학과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학교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꿈날개 청년지원센터’는 지난해 62개 대학, 81개 직업계고를 대상으로 약 10만5천750건의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올해 연계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