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스라인. /사진 = 연합뉴스
폴리스라인. /사진 = 연합뉴스

인천시 중구 한 빌라에서 온몸에 멍이 든 채 숨진 8살 여자아이에 대한 부검 결과, 시신 여러 부위에서 손상이 확인됐다.

4일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지난 2일 숨진 A양 시신에 대한 1차 부검 결과 "직접적인 사망 원인을 발견할 수 없어 정밀 부검이 필요하다"는 취지의 구두 소견을 경찰에 전달했다.

국과수는 "온몸 여러 부위에 손상이 있다"며 "뇌 손상 여부도 추가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경찰에 설명했다.

경찰은 또 A양의 위에 음식물이 전혀 남아 있지 않은 사실도 파악했다.

경찰 관계자는 "오늘 국과수의 부검 결과를 포함해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계부 B(27)씨와 친모 C(28)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말했다.

B씨 부부는 2일 중구 운남동 한 빌라에서 A양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경찰 조사에서 "지난해 11월부터 아이가 거짓말을 하거나 말을 듣지 않을 때 체벌을 하거나 밥을 주지 않은 적이 있다"고 진술했다. 그러나 "훈육 목적이었고, 사망 당일에는 때린 적이 없다"며 아동학대치사 혐의는 부인했다.

C씨는 "딸을 학대한 적이 없다"며 혐의 전부를 인정하지 않았으며 "딸을 일부러 굶긴 게 아니라 쓰러진 날 스스로 먹지 않았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B씨는 A양을 체벌할 때 플라스틱 재질의 옷걸이를 사용했다고 진술했으나 경찰은 다른 범행도구를 사용했거나 손으로 심하게 폭행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이창호 기자 ych23@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