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한강하구 생태관광자원 개발 등 숨은 관광자원 발굴 및 색다른 매력을 담아 낸 ‘고양 관광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5일 시에 따르면 오는 7월 열리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고양지역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사진과 영상 작품이며 시 관광 활성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지역 관광자원을 아름답게 표현한 작품뿐만 아니라 ‘고양시 숨은 포토존 찾기’를 특별 주제로 색다른 인생사진 명소도 발굴한다.

또한 시시각각 변모하는 고양의 모습을 잘 담아낸 작품을 발굴하고 활용하기 위해 지난해 1월 이후 촬영된 사진과 영상 작품으로 공모 대상을 제한했다. 

아울러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60작품을 선정해 영상부문 대상 200만 원, 사진부문 대상 100만 원 등 총 1천5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란에서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jinney1209@korea.kr)로 7월 19일부터 7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시 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도시 고양시의 매력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라며 "우리 시의 멋진 풍경과 숨은 포토존을 함께 나누고 싶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 서포터스, 한강하구 생태관광자원 개발 등 관광지 홍보 및 관련 인프라 확충을 위한 정책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공모전 역시 고양시 관광산업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고양시청 관광과 ☎031-8075-3409.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