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한국항공대학교와 손잡고 운영하는 ‘2021년 2기 생활과학교실’ 수강생을 공개모집한다.

7일 시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은 지역 내 초등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 주기 위해 운영하며, 오는 14일부터 수강생 4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5월 10일부터 7월 9일까지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주 1회 50분 네이버 라이브 밴드를 통해 실시간 진행된다. 학생들은 집에서 과학실험 및 탐구활동을 하면서 스스로 질문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자기주도형 학습 방식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14일 오후 2시부터 한국항공대학교 홈페이지(www.kau.ac.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 3만 원은 개인 부담이다.

교육과정은 ▶하늘의 별별이야기 ▶모스부호 ▶콩나물 기르기 ▶혈액형 마스크스트랩 ▶빙글빙글 조트로프 ▶쿵쿵!! 에너지를 모으는 발전기 ▶연주하는 기타 ▶유압 리프트 ▶달콤한 무지개 물탑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과학을 접하고 실생활 속 과학원리를 찾아보는 등 창의적인 교육 내용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한편, ‘2021년 1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은 이달 19일 모든 교육과정이 끝난다.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