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 지난 19일 쌍용차 조기정상화를 위한 민관 화상회의를 열고 빠른 시일 내로 ‘범시민대책위’를 구성해 쌍용차 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평택시 제공>
평택시가 지난 19일 쌍용차 조기정상화를 위한 민관 화상회의를 열고 빠른 시일 내로 ‘범시민대책위’를 구성해 쌍용차 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평택시 제공>

평택시는 기업회생절차 개시에 따른 쌍용자동차 조기 정상화를 위해 ‘쌍용차 살리기 범시민대책위원회’를 구성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19일 정용원 쌍용차 법정관리인과 이강선 평택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지역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29명과 함께 화상회의를 개최하고 쌍용차 살리기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선 시와 시민단체 주도로 쌍용차 살리기 범시민대책위를 꾸려 시민 대상 서명운동과 판매 촉진 캠페인을 전개하자는 의견에 모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쌍용차 주식 사기 운동을 추진하자는 의견도 제시됐으며, 시는 5월께 지역사회 의견을 종합해 범시민대책위 추진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시는 최근 SNS를 통해 쌍용차 조기 정상화를 기원하며 진행 중인 ‘쌍용차 정상화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다음 챌린지 참가자로 평택시의회 홍선의 의장, 평택상공회의소 이보영 회장, 평택시새마을회 최시영 회장을 지목했다.

시는 21일 쌍용차 평택공장 본관 5층 대회의실에서 쌍용차 조기 정상화를 위한 민·관·정 협력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정장선 시장을 비롯해 정용원 쌍용차 법정관리인, 정일권 기업노조위원장,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 유의동·홍기원 국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평택=김진태 기자 jtk@kihoilbo.co.kr

김재구 기자 kj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