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27일 ‘2021년 경기교육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가야금 연주가 박고은(서울 국립전통예술고 1년)양과 배우 심현서(하남 은가람중 2년)군, 배우 김민서(용인 솔개초 6년)양 등 학생 3명을 비롯해 장슬아 시흥 조남유치원 교사와 이하영 시흥 배곧초록유치원 교사, 강현승 양주 주원초 교사, 강예린 광문고 교사 등 유·초·중등 교사 크리에이터 4명 등 경기교육가족 7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또 수원 삼일상고를 졸업한 하승진 전 국가대표 농구 선수와 이형택 전 국가대표 테니스 선수(시흥 학부모), 랩하는 쌤튜버 ‘달지’로 잘 알려진 이현지 전 교사, 교육 콘텐츠 유튜브 ‘혼공TV’ 대표 허준석 전 교사, Mnet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즌9’에서 3위를 차지한 래퍼 장래원(화성 나루고 졸업) 및 도내 초·중·고교생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최초의 청소년 재즈빅밴드 ‘코리아주니어빅밴드’도 함께 위촉됐다.

이들은 내년 3월 31일까지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 관련 캠페인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그동안 도교육청은 경기교육가족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마스크송’과 ‘손씻기송(유튜브 조회 수 355만 회)’, ‘수능응원송(유튜브 조회 수 180만 회)’ 등 현장 중심의 홍보 콘텐츠를 만들어 왔다.

이재정 교육감은 "소중한 분들이 경기교육을 위해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새로운 희망의 미래교육을 만들도록 홍보대사들이 힘을 모아 아이들에게 꿈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