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오는 24∼28일 ‘2021 의정부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을 온라인(http://www.youthexpo.or.kr)과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꿈, Online으로 JOB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진로탐험존, 대학존, 진로상담존, 아레나존(E-Sports), 뷰티존을 운영하며 온라인상에서 130개 영상을 제공한다.

진로탐험존에서는 진로강연(빅데이터·뉴미디어), 직업탐험(게임개발자, 로봇개발자 등 31개 직업), 꿈길탐험(진로체험처 탐험) 등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진로를 알아볼 수 있다.

대학존은 학과탐험(생명과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등 20개 학과), 대학교탐험(국내 20개 대학 홍보)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대학 진학 관련 영상을 게시한다.

진로상담존에서는 진로고민상담, 대표 진로고민 Q&A, 일대일 실시간 진로진학상담을 통해 진로고민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레나존에서는 지역 중학교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모이는 천하제일롤대회(리그오브레전드)를 사전에 개최, 8강전부터는 전문가의 해설녹음으로 영상을 게시한다. 

끝으로 뷰티존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는 뷰티(헤어, 메이크업) 체험으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주제로 한 영상을 올린다.

오프라인 체험은 학교를 찾아가는 미니진로체험을 운영해 1일 2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의:의정부시청소년재단 ☎031-828-9956∼8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