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지속되는 경기불황과 외식업계 내 포화상태로 인해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재창업을 시도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막걸리집을 운영하던 A씨가 닭꼬치 프랜차이즈 브랜드 ‘꼬치의품격’으로 ‘업종변경창업’을 한 후 월 매출 3,000만원 대를 달성한 사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꼬치의품격’ 매장을 운영 중인 A씨는 “기존에 운영 하던 사업의 매출이 하락하면서 새로운 브랜드를 찾아보던 중 꼬치의품격이 본사에서 지원해주는 혜택이 많아 선택하게 되었다”며 업종변경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A씨는 ‘꼬치의품격’을 선택하게 된 이유로 매력적인 메뉴를 꼽았으며 어니언, 갈릭, 파사삭 등 다양한 닭꼬치 메뉴들이 뛰어난 맛과 함께 확실한 차별화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전국민이 좋아하는 닭고기를 베이스로 한 ‘닭꼬치’ 메뉴를 다양하게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는 ‘꼬치의품격’은 저렴한 가격과 오픈형 주방 인테리어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라는 인식을 심어주면서 남녀노소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다. 현재 빠른 속도로 가맹점 수를 확장하고 있으며 천안, 포항, 남양주, 진주, 포천, 전주에 새로운 매장이 오픈 예정이기도 하다.

‘꼬치의품격’ 본사 측은 “업종변경창업의 경우 한 번 어려움을 겪고 다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그에 따른 고민도 깊기 마련”이라며, “이를 위해 꼬치의품격은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예비 창업자들을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꼬치의품격’은 누구나 5분이면 완성할 수 있는 최적의 레시피와 다채로운 황금비율 소스로 요리의 편의성과 완성도를 동시에 잡았으며, 홀과 테이크아웃, 주류 판매 외에 배달 서비스까지 연계하여 가맹점 수익 안정화가 가능한 시스템을 마련했다. 또한 20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를 통해 가맹점 마케팅 솔루션 제시, 효율적인 인테리어 제공, 트렌드를 반영한 신 메뉴 개발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아이템으로 다시 창업을 시도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본사 차원의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마련함과 동시에, 지역별 1호점 및 신규 창업자들을 위한 아낌없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꼬치의품격’ 창업 혜택으로는 가맹비와 로열티 전액 면제, 배달앱 마케팅 비용과 TV광고, SNS 마케팅 지원 외에 오프라인 홍보물 지원, 독점영업지역 1km 확장보장, 닭꼬치원물 200개 지원, 해동고 무상지원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자세한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