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무실에서 업무를 보고 있는 ㈜명신기업 김명열 대표. 오른쪽 사진은 다양한 무늬와 색상으로 실내 장식 효과를 높인 천장재.
집무실에서 업무를 보고 있는 ㈜명신기업 김명열 대표. 오른쪽 사진은 다양한 무늬와 색상으로 실내 장식 효과를 높인 천장재.

최근 건축물 화재에 발생하는 유독 연기로 안타까운 생명을 앗아가는 사망사고가 잇따르고 있다.

건축물 내부에 불연 재료로 시공하는 것은 이제 필수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천장재 개발에 주력한 결과, 마침내 천장재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신제품을 개발해 특허취득과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기업이 있어 화제다.

화성시 정남면에 위치한 ㈜명신기업이 그 주인공이다.

㈜명신기업의 슬로건은 ‘최고의 품질로 승부하는 기업’이다. ㈜명신기업은 금속천장재, 알루미늄천장재 전문기업으로서 중소 천장재 업체의 선두주자로 당당히 나아가고 있다.

특히 ㈜명신기업이 개발한 MMC(Myungsin Metal Ceiling)제품은 화재 위험에 대비한 불연성과 열악한 기후조건에도 변형이나 탈락되지 않는 내구성과 체결력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소음을 적절히 흡수하는 흡음성과 가벼운 재질의 경량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다.

디자인 또한 오랜 기간 획일적인 천장재의 형태에서 벗어난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시공환경에 따라 다양한 색상을 선택 배열하면 인테리어 및 건물용도에 따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명신기업이 개발한 제품은 알루미늄 천장용 패널(모델명:MMC-1등 3종)로 건물 천장면의 내·외부 마감재로 사용되며 알루미늄 평판에 다수의 사각 엠보싱을 교차 타공한 천장재를 말한다.

이 제품은 알루미늄 소재로 가벼워 시공과 철거가 용이하며 재활용으로 폐기물 발생이 없고 다양한 무늬를 연출할 수 있어 실내 장식의 효과 또한 뛰어나다.

㈜명신기업의 제품은 친환경성, 흡음성, 내후성 및 내부식성, 내화학성 및 불연성. 경량성, 시공성에서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제품측면에 개구부로 인해 제습효과가 뛰어나며 코로나19 시대에 내부 공기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같은 ㈜명신기업의 품질은 다양한 인증서 획득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정부조달 우수제품 지정증서, 특허증, 친환경 인증, 성능인증, 대한 건축사협회 우수자재 추천서, 우수발명품 우선구매 선정 확인서, 기술 개발제품 공공기관 시범구매 선정 제품이며, 5대 발암물질 시험성적서 및 각종 시험성적서를 보유하고 있다.

관공서는 물론 학교, 병원 체육관, 강당, 수영장, 사무실 등 친환경 제품으로 각광 받으며 다방면에 활용되고 있어 천장재 시장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명신기업 김명열 대표는 "시대적 변화에 앞장서서 자체 기술진의 풍부한 경험과 축적된 기술력을 통해 최고의 품질로 승부하고 보다 정확하고 신뢰받는 제품을 생산·공급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