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수원화성 그림그리기 대회 공모전 개최를 축하드리며, 수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예년에 비해 접수된 작품 수가 크게 늘어났으며, 작품 수준 또한 크게 향상됐다는 평가와 함께 수상작들은 우열을 가리기 힘들 만큼 작품성이 높아 심사위원들이 우수작을 선정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으나 창의적인 표현, 작품의 완성도, 색감의 조화, 모방성 여부 판단 등 엄정한 기준을 통해 심사를 진행했습니다.

유치부는 주제와 이미지 표현에 있어서 표현 기법보다는 재미있고 상상력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들을 선정했습니다.

가장 많은 학생들이 참가한 초등부는 주제와 이미지 표상을 잘 표현하고 자신감 있게 그린 그림들을 우수작으로 선정했습니다.

중·고등부 학생들의 그림에서는 주제 표현이 명확하고 완성도가 높아 성실성이 돋보이며 순수하고 회화적인 표현에 중점을 두고 맑고 밝은 아름다운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아름다운 수원화성 그리기 대회가 점차적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많아지는 참여로 그 위상이 정립돼 가고 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하며, 그로 인해 수원화성에 대한 문화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깨닫고 우리들 마음속에 더욱 자랑스러운 유산으로 빛나게 될 것입니다.

어려운 시국에도 불구하고 수원화성 그리기 대회 공모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주신 기호일보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 번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어린이, 청소년, 학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수원화성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꽃피워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