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받은 지 14일 이상 지난 노인에게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을 개방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경로당은 21일부터 순차적으로 개방한다.

1차 백신 접종 후 14일이 지난날부터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다. 경로당마다 지정한 감염관리책임자(경로당 회장·총무)가 어르신의 예방접종증명서를 확인한다.

방역물품을 완비한, 개방을 희망하는 경로당부터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문을 열고, 입실 인원은 ‘이용 정원의 50% 이하’로 제한한다.

개방 경로당에는 마스크·손소독제·체온계 등 방역물품을 비치한다. 식사·음식물 반입은 금지되고, 이용 어르신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야 한다.

시는 지난 1~11일 관내 모든 경로당(513개소)의 방역 및 청소상태 등을 점검했고, 18일에는 경로당 감염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이용자 준수사항’을 교육했다.

감염관리책임자를 도와 경로당 실내·외를 청소하고, 방역 소독을 하는 ‘경로복지도우미’를 12월까지 배치한다. 또 구·동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21일부터 하루 한 차례 이상 운영 경로당을 방문 점검할 예정이다.

노인복지관은 7월 1일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차·2차 백신 접종 후 14일이 지난 어르신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노인복지관들은 6월 16일부터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 이용 인원은 ‘정원의 50% 이하’로 제한한다. 복지관에는 손소독제?체온계 등 방역물품을 비치하고, 복지관마다 ‘감염관리책임자’를 지정했다.

박종현 기자 qw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