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3회기에 걸쳐 초등학생 자녀를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2021 아빠참여교실’을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평소 학교교육참여에 관심이 저조한 아버지들이 자녀를 둘러싼 학교와 사회변화를 이해하고 교육참여로 이어지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제1강은 지난 22일 180명의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맑은숲아동청소년상담센터 이임숙 소장의 ‘초등자녀의 마음을 알고 잘 통하는 아주 특별한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첫 강의는 사전 신청에서 가장 많이 제시된 질문으로 주제를 선정했으며, 많은 아버지들이 참여해 자녀와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한 간단한 놀이법과 대화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2강은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 경기도교육연구원 백병부 연구부장의 ‘사회변화와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3강은 26일 오전 10시에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이사와 ‘초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사회 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학과 진로설계’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아직 신청하지 못한 초등학생 자녀를 둔 아버지들도 남은 강좌에 참여 가능하다. URL(https://forms.gle/efacebrCoqiARSW46) 또는 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안내자료는 수원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학부모참여지원센터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수원교육지원청은 3강을 모두 이수한 참석자에게 추천도서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박종현 기자 qw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