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는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어르신들에 한해 오는 7월부터 경로당 급식을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백신 접종자를 위한 일상회복 지원 방안 일환으로, 1차 접종자 대상 지난 6월 1일 경로당을 연 후속조치다.

관내 경로당은 모두 238곳, 이 중 211개소가 운영을 재개한 상태다.

경로당 운영과 급식 모두 철저한 방역수칙이 수반돼 식사 중에만 마스크를 벗고, 그 외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특히 1차 접종자는 급식을 할 수 없어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만 경로당 출입이 가능하다.

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외부 출입이 여의치 않았던 어르신들에게 경로당 운영을 재개해 잃었던 일상을 되찾아 주고자 이 같을 결정을 내렸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75세 이상 어르신 안양 백신 접종률은 지난 21일 기준 1차 86%, 2차 82%로 전국에서 높은 편이다.

시는 또 백신 접종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는 경로당 프로그램도 단계적으로 보급해 나갈 방침이다.

최대호시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이 참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왔는데. 적극적으로 백신 접종에 협조해 주신 덕분에 위기를 잘 해쳐나가고 있다"며 "불편하더라도 마스크 착용을 비롯해 체온측정, 출입자명부 기재, 방역소독 등에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