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는 오는 30일까지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예산편성에 반영하는 ‘고객 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주민제안사업 공모는 공사 시설물이나 서비스를 경험해 본 이용자라면 제한 없이 누구나 시설물 개선, 편의 증진 등 필요로 하는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공사 홈페이지(www.hsuco.or.kr)  참여·소통·시민참여예산 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해 제안할 수 있으며 우편(18588, 화성시 향남읍 향남로 470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 1층 기획예산팀) 및 팩스(☎031-8012-7756),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의견은 사업 부서 및 고객 참여예산 심사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이번 연도 추경예산 및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며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시 지역화폐 및 기프티콘 등 소정의 보상이 제공된다.   

이에 대해 유효열 공사 사장은 "고객이 공공 영역의 예산편성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중요한 사회적 가치 창출의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사업에 반영하는 등 공공성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