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전문상담기관 최초로 자체 브랜드인 ‘도박문제 전문상담 ☎1336’으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센터는 최근 전문상담 분야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중독관련 전문상담기관 중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건 센터가 처음이다.

ISO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이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 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센터는 지난 2013년부터 365일 24시간 ‘도박문제 전문상담 ☎1336’을 운영하며 국내 도박문제자들이 언제·어디서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센터는 도박문제 상담 규정과 매뉴얼을 구축하는 등 기관의 상담 서비스를 국제규격에 맞춰 표준화한 것이 이번 국제표준 인증을 받는 데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이홍식 원장은 "센터가 상담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한 덕분에 센터가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상담기관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상담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상담사의 역량을 강화해 더욱 질 높은 치유상담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