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다음달 5일까지 ‘2021년도 경기도교육청 국민·공무원 제안’을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민·공무원 제안’은 도교육청의 교육정책과 행정제도 개선에 국민·공무원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한 제도다.

모집 분야는 경기교육 정책 관련 전 분야로, 도교육청은 해마다 우수 제안을 채택해 경기교육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국민 제안’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무원 제안’은 도교육청 소속 공무원과 교원만 참여할 수 있다.

앞으로 도교육청은 ▶창의성 ▶효율성 ▶효과성 ▶적용 범위 ▶계속성 ▶실행 가능성을 기준으로 우수 국민·공무원 제안을 채택할 예정이다.

또 도교육청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 가운데 참신한 제안을 선정해 ‘창안 등급’ 부여 및 ▶특별상 2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우량상 50만 원 ▶장려상 20만 원 등 포상금을 수여한다.

한근수 행정관리담당관은 "경기교육정책에 대한 국민과 소속 공무원의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이 현장중심 경기교육을 만드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경기교육에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국민·공무원 제안 공모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공무원 제안은 국민 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 )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