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24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나 유족뿐 아니라 관련 단체에 대한 명예훼손을 금지하는 법안’을 여당 의원들이 발의한 데 대해 "윤미향 보호법"이라고 성토했다. 윤 의원에 대해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김은혜 국민의힘(성남분당갑)의원은 이날 SNS에서 윤 의원을 향해 "이러려고 국회에 들어왔느냐. 도둑에게 몽둥이를 쥐여주는 법"이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활동해온 시민단체 청년들의 명예를 위해서라도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도 SNS에서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출신으로 할머니를 위한 후원금을 유용한 혐의를 받는 윤 의원과 이용수 할머니 중 누구를 보호해야 할지 자명하지 않나"라며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유승민 전 의원 캠프 권성주 대변인은 논평에서 "위안부 할머니를 악용하지 말고 차라리 ‘범죄자 보호법’을 만드는 게 그 저의에 부합해 보인다"라며 "위안부 관련 단체의 명예를 가장 심각하게 훼손한 자는 바로 윤 의원"이라고 주장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SNS에서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출신인 윤 의원이 법안을 공동발의한 것과 관련, "윤미향 셀프 보호법"이라며 "법안에 따르면 윤미향 의원과 정의연 비리 의혹을 비판하셨던 이용수 할머니까지 위법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비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