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25일 소속 의원 12명의 부동산 관련 불법 의혹을 밝혀냈다는 국민권익위원회를 향해 "엉터리, 여야 끼워 맞추기 조사"라고 성토했다. 이준석 대표는 "권익위가 사안의 엄중함을 이해하지 못하고 조사 자체를 희화화한 것 같다"며 "입법부를 가볍게 보고 조사를 진행한 것이라면 여야가 공동으로 이의를 제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렇게 얼토당토않은 결정을 하는 권익위야말로 심판의 대상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어찌 보면 여야 끼워 맞추기와 숫자 맞추기"라며 "야당에 좀 더 가혹하게 하기 위해 의도된 각본에 따라 조사한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앞서 권익위는 민주당 의원 12명에 부동산 불법 의혹이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김 원내대표는 "실제로 조사도 순 엉터리로 했다. 이렇게 엉터리로 하는 조사가 어딨나 하는 생각이 들 만큼이었다"라며 "결과를 통보받고 분노가 치밀어 올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의원직 사퇴 의사를 밝힌 윤희숙 의원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본인에게 어떤 귀책 사유가 있는 것이라고 도저히 볼 수 없다"며 "26년 전 결혼하고 나서 같이 살아본 적도 없는 친정 부모님이 무슨 재산을 취득하고, 어떻게 관리했는지 알 수 없는 딸이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은 인과관계가 성립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번 전수조사가 3기 신도시 관련 비위 때문에 시작된 것 아닌가"라며 "우리 당은 그런 식으로 걸린 게 하나도 없고, 걸렸다고 해도 진짜 문제가 있는지 의문"이라고 비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