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동국대 DUICA 제공(구: 동국대 전산원)
사진: 동국대 DUICA 제공(구: 동국대 전산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대표 학점은행제 기관인 동국대 전산원 명칭이 46년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동국대 DUICA[듀이카]’로 새롭게 명칭이 변경된다. 1975년 정보처리 관련 2년 과정으로 설립하여 현재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기관으로 운영 중이고 트렌드에 맞춰 명칭변경을 하게 되었다.

이번 명칭 변경은 인문/실용 등 비IT분야, 미래산업을 아우르는 동국대학교 핵심역량교육원이라는 의미가 있는 ‘동국대 DUICA[듀이카]’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명칭 변경에 대해 손재현 원장은 “동국대 전산원도 시대에 맞는 새 명칭이 필요했다. 이에 따라 학교의 핵심 역량을 키우는 교육기관이라는 의미의 ‘동국대 DUICA[듀이카]’로 명칭을 변경하게 됐다”고 밝혔다.

동국대 DUICA[듀이카]는 수능 성적, 내신과 무관하게 100% 면접으로만 진학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기관이다. 동국대 DUICA[듀이카]에서 수업을 이수하고 국가공인자격증 등을 취득해 140학점을 취득하면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동국대 DUICA[듀이카]는 다양한 자격증 특강뿐만 아니라 전공 지도교수의 철저한 1:1 관리로 학습 설계부터 진로 지도까지 꼼꼼하게 멘토링받을 수 있는 상담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는 등 체계적인 학사관리 시스템과 편입 진학률이 최대 강점이다.

또한, 동국대 DUICA[듀이카]는 컴퓨터공학 전공, 멀티미디어학 전공, 경영학 전공, 광고학 전공,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 행정학 전공, 영화학 전공을 운영 중이고, 주말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등 총 4개 전공이 있다.

동국대 DUICA[듀이카]는 동국대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서울캠퍼스 편의 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사대문 안에 있고 남산 자락 아래 자리 잡아 3호선 동대입구역, 3ㆍ4호선 충무로역 등 교통이 편리하다. 수업료는 실기 중심 영화학 전공을 제외하고 일반 4년제 대학의 70% 수준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